본문 바로가기
TV시리즈 · 드라마 이야기

직장인들 - 드디어 수위조절 성공한 SNL코리아 (쿠팡플레이)

by 피넛버터씨 2025. 4. 9.

 

 
직장인들
위기의 중소 광고회사 DY기획을 배경으로 AZ와 GenZ 사이에서 ‘낀대’가 되어가는 MZ들의 오피스 생존기
시간
토 오후 8:00 (2025-02-22~)
출연
신동엽, 김민교, 현봉식
채널
쿠팡플레이

 

2017년 한국에 SNL이 다시 리부트 된다는 소식을 듣고 설렜던 가슴은 첫 시즌만에 가라앉았습니다. 너무 심하게 우악스럽고 거친 수위조절은 모든 시청자들이 소화하기는 다소 힘든 수준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SNL은 원래 그래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SNL코리아?

SNL코리아는 국민적으로 유명한 미국 코미디 텔레비전 프로그램인 <SNL>을 각색하여 들여온 시리즈입니다.

많은 분들이 최근에서야 한국에 들어왔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으나, 실제로는 2011년 12월 3일부터 2017년 11월 18일까지 tvN에서 방송되었고, 4년이 지난 리부트 시즌이 우리가 현재 알고 있는 SNL코리아의 모습입니다. 2021년 9월부터 쿠팡플레이에서 방영 중입니다.  

 

미국의 SNL원조 콩트와 정치 풍자를 통해 호스트들이 철저하게 망가지는 것. 캐치프레이즈는 '토요일 밤, 당신이 알고 있던 스타를 잊어라!' 우리가 아는 멋지고 신비스러운 배우들이 철저하게 와장창 깨지는 것을 최근 리부트 시즌은 아주 잘 모여줬습니다. (가끔 너무 심하게 깨져서 정말 깨기도..ㅋㅋ)

 

 

Source: https://yoddo.tistory.com/entry/황정음-이혼-인스타그램-대박-SNL-출연-기대-수위-남편

패러디의 전문가들

SNL하면 패러디 아닐까요? 패러디의 전문가들을 모아놓은 느낌입니다. 정치와 뉴스 풍자도 우리나라 탑급입니다. 성대모사, 안면모사의 신들이 모여있는 곳이기도 하고요. 모든 캐릭터 모사의 여신이라고 할만한 이수지 배우부터, '주기자'라는 캐릭터로 빵뜬 주현영, MZ오피스라는 꽁트를 통해 스타덤에 오른 '맑눈광' 김아영, 그리고 리부트 이전부터 대박을 친 김슬기도 SNL의 패러디 꽁트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MZ오피스와는 다른 직장인들

Source: Source: https://www.viva100.com/article/20250213500802

직장인들 시놉시스

그간 숱하게 사업 실패를 해왔던 연예인 신동엽이 마케팅 회사를 차렸다?
제각각으로 노답인 사원들과 신동엽 대표, 그리고 스타 의뢰인 사이에 벌어지는
고도의 심리전이 펼쳐지는 DY[동엽]기획

(출처: 나무위키)

 

얼마 전 쿠팡플레이에 연재를 완료한 직장인들은 SNL코리아의 간판 코너인 MZ오피스의 세계관이 확장된 느낌입니다. 이번에는 신동엽 대표가 직접 등장하고, 회사의 정체도 훨씬 명확해졌습니다.

 

 

Source: https://kstar.kbs.co.kr/list_view.html?idx=350680

DY기획

DY기획은 마케팅 회사. 배우들이 자신의 이미지 컨설팅을 받기 위해 DY기획을 방문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립니다. 기획 회사이다보니 빅데이터, SNS 분석, 프레젠테이션 같은 요소들이 있고, 더욱 실제 있을법한 회사 느낌으로 사무실 공간이 비춰집니다.

 

그냥 다 애드립?

SNL코리아에서 했던 MZ오피스는 대본이 있으면서 애드립이 중간중간 있었던 것 같은 느낌이 강했는데 직장인들은 애드립이 전부이고 대본은 큰 틀만 잡혀있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SNL팀의 순발력과 합이 워낙 좋다보니 가능한 일인 것 같습니다. 애드립이 주를 이루다보니 애드립을 하면서 배우들 사이에 신호를 읽으며 그 때 그 때 반응하는 모습도 흥미로운 포인트였습니다. 한 배우가 센 대사를 하면, 그 의중을 파악하고 다른 배우들이 상황을 몰아가주는 팀워크가 처음부터 끝까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Source: https://news.coupang.com/archives/51219/?print=print

김원훈 하드캐리

직장인들은 사실 모든 배우들이 균등한 분량을 가져가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눈치 없는 주임 역할인 김원훈 배우가 하드캐리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DY기획이 첫 직장이며 사회생활을 잘 모르는 MZ세대의 느낌을 너무 잘 표현한 나머지, 상황 판단이 없이 치는 대사들에 보는 제가 민망할 정도로 재밌는 장면이 많이 연출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젊은 남자 사원들이 비비크림을 잘 바를 줄 몰라서 코와 입 주변에 비비크림 색상이 누렇게 뜨는 경우를 많이 봤는데, 그걸 표현한 김원훈 배우의 센스 덕분에 더욱 웃겼던 캐릭터였습니다.

 

 

Source: https://enews.imbc.com/News/RetrieveNewsInfo/449739

새로운 얼굴들

배우 현봉식, 가수 카더가든, 걸그룹 STAYC의 윤이 새롭게 들어왔는데요, 특히 배우 현봉식은 특히 이수지 캐릭터와 엮이는 상황이 억울하고 짜증나지만 참는 형태의 장면이 많았는데 여러가지 모습으로 망가지는 모습을 보여줘서 신선했습니다.

 

가수 카더가든은 유투브를 통해서 더 잘 알려져 있는 분이라 어른들은 잘 모를만한 가수일지도 모르지만 이번 꽁트에서 없어서는 안될 시원시원한 캐릭터를 맡았고, 진짜 회사 생활하면 많이 만나는 허세도 있으면서 눈치가 빠른 남직원의 캐릭터를 보여준 것 같습니다.

 

새롭게 알게 된 심자윤도 열정만 많은 Gen-Z 회사원의 모습을 잘 보여줬습니다. 어설픈 포토샵과 되도 않는 통역 실력에도 열정이 앞서는 캐릭터였는데, 이전 주현영 배우의 캐릭터와 다른 점은, 실력이 아직 모자라지만 당당한 성격. 그런 풋풋함을 잘 연출해 주었습니다.

 

 

Source: https://www.sedaily.com/NewsView/29LPIS4M98

김아영 배우와의 작별

사실 직장인들을 하면 제일 먼저 김아영 배우가 출연할 것이라 생각했지만 MZ오피스에서 떡상한 김아영 배우는 SNL 시즌 6을 마지막으로 하차하게 되어 아쉽게도 직장인들에 출연하지 않았습니다.

 

 

 

 

SNL 입문 코스, 직장인들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는 직장인들을 간략하게 소개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SNL코리아에 나와서 너무 심하게 망가졌던 배우 고수님이 수위조절된 형태로 다시 나온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성 개그가 빠지면 사실 SNL코리아는 SNL이 아니게 됩니다만, 개인적으로 직장인들의 수위 조절 정도가 일 끝나고 편하게 쉬면서 보기에 적합했다고 생각됩니다. SNL코리아가 너무 부담스러워서 못 보시는 분들은 먼저 쿠팡플레이에서 직장인들을 보면서 SNL에 입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